Device

LG 코드제로 A9S 실사용기

jay_0917 2020. 9. 12. 23:17
반응형

긴축재정을 해야 하는 이때에 이상하리 만큼 돈 쓸 일이 많이 생기네요. 2-3년전부터 플마제 무선 청소기를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배터리 성능이 점점 떨어지기 시작하더니 급기야 몇분 돌리지 않아도 전원이 꺼져버렸어요. 

어쩌나 고민하다가 새로 청소기를 하나 장만했습니다. 

 

 

신혼 때 40만원 상당의 유선 청소기를 살 때에도 이렇게 비싸게 청소를 해야하는가 했는데... 이젠 청소기 하나가 정가 100만원이 넘어간다니....

이젠 가전이 고장나도 무섭습니다. 하나 장만하려면 큰 돈이 들어가니 말이예요.

 무튼 이제 본격 개봉기 시작~~

 

 

 

 

박스부터 묵직했습니다. 안을 들여다 보니 뭐가 너무 많아서 정신이 없었어요. 이래서 가격이 무시무시 했나 봐요. 

일반 청소 흡입구, 침대 청소 흡입구, 물걸레 청소 흡입구, 틈새 청소 흡입구 등등 여러가지가 있어요. 그런데 저는 아마 일반 청소 흡입구와  물걸레 청소 흡입구만을 자주 쓸 듯 싶네요. 

무튼 쓰지 않는 흡입구는 가방에 넣어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청소기 세트에 가방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두 포장을 뜯으시고, 본체에 충전선을 연결 할 수 있도록 스탠드를 연결하고 세워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요렇게 주요 흡입구를 연결해서 꼽아주시면 됩니다. 

 

 

 

 

 

 

배터리는 두 개가 들어있습니다. 여분으로 주는 배터리이지만 배터리 성능을 위해서 두 개를 번갈아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하니 가끔 바꿔주고 사용해야겠어요.

 

 

여분용에도 그리고, 본체에서도 액정창에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어있으니 참고하시고요. 

필터도 본체에 들어있는 것 말고도 하나, 여분으로 들어가 있으니 처음부터 미리 사둘 필요없고 세척해서 쓰시면 됩니다.

 

 

 

 

물걸레 청소 흡입구 사용 방법입니다.  저는 물걸레를 자주 사용해서 물걸레 사용 방법 부터 먼저 설명할게요. 

 

 

 

 

 

 

걸레가 이렇게 4개 들어있어요. 한번에 두 개를 붙여서 사용하시는데, 한번 걸레를 빨아서 짠 뒤 부착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 설명서에 나와있듯 물통에 MAX라고 쓰여 있는 곳을 넘지 않도록 하여 물을 투입하시고 고무 마개를 잘 꼽아주세요. 잘 꼽아야 물이 새지 않는다고 하니 꼭 설명서 읽고 사용하세요. 

물걸레 흡입구 뒷면에 물조절 버튼도 있으니 찌든 때 많아 물이 많이 나오기를 원하면 물방울 두 개 체크, 보통은  한 개 체크, 물이 안나왔으면 하면 STOP을 눌러 놓으시면 됩니다. 

물걸레 청소의 경우, 전원 버튼을 누르면 물걸레만 돌아갑니다. 거기에 더하기(+)버튼을 눌러야 물걸레와 흡입 청소가 함께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용 완료 후 물걸레 통은 분리하셔서 고무 마개 양쪽을 열어 말려주세요. 물이 고여 있으면 물 때가 생길 수 있으니 꼭 말려 사용하시면 좋을 듯 싶네요. 저는 처음에 한쪽만 고무가 있는 줄 알고 열어놨는데 반대쪽이 잘 안마르더라구요. 하루가 지나서야 다른 구멍을 발견....ㅠㅜ 이렇게 열어서 말려서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ㅎㅎ 역시 물걸레와 흡입청소를 한번에 하니 편하고  좋네요.


그리고 일반 청소 흡입구를 꼽았을 경우, 전원버튼을 누른 후 더하기(+)버튼으로 흡입세기를 조절을 하시면 됩니다. 더하기 버튼을 3초이상 누르시면 최강(터보)세기로  빨아들여집니다만 사용 시간이 6-7분 정도 입니다. 저는 굳이 터보 아니어도 되서  표준이나 강 모드로 사용 합니다. 

 

 

물걸레 안하고 일반 흡입구를 사용했을 때 흡입구 앞에가 융으로 되어있어 부드럽게 밀리고 청소기를 돌릴 때 드르륵 소리가 나지 않으니 표준모드의 경우 저녁에 돌려도 부담이 크지 않을 듯 해요. (그래도 밤에는 돌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청소가 끝난 후 먼지가 쌓여있는 먼지 통을  아래 그림에서처럼 버튼을 아래로 내려서 쓰레기통에 손대지 않고 버리실 수 있어요. 

 

 

혹시 걸린 먼지가 있다면 빨간버튼을 아래로 내려 먼지통에 걸린 부분 까지도 빠지게 할 수 있으니 편합니다. 

 

 

 

 

이제 결론..ㅎㅎㅎ 

저는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이 좀 가볍고 저렴한 제품이었어서 가격적인 면에서는 솔직히 조금 비싼 듯 합니다. 불필요한 흡입구 개수를 조금 줄이고 조금 더 저렴하면 어땠을까 생각해 봅니다. 

성능면에서는 무게감은 조금 있으나 전원 버튼을 누르고 작동하면 크게 부담스러운 무게는 아니었어서 저는 사용하기 편했으며, 표준 모드에서도 흡입이 잘 되고, 부드럽게 밀리는 느낌이들어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또한 물걸레도 함께 작동할 수 있어 한번에 청소가 되니 청소 시간을 줄여주어 더 좋았습니다. 

저는 나름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기에 실사용기를 한번 올려 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