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ice

피쿡 스마트 체중계 (인바디)

jay_0917 2016. 9. 12. 11:45
반응형

집에 사용하는 전자식 체중계가 오래 되기도 하였고, 최근들어 스마트 체중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던 터에 발견한 피쿡 체중계를 얼마간에 구입하였습니다.


정식 제품명칭은 "피쿡 스마트 체중계 mini cq"로 좀더 큰 크기의 Cc와 구분되며 기능상의 차이는 없이 사이즈의 크기로 나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가격도 물론 미니가 좀더 저렴합니다)

단순하게 체중만 스마트폰으로 연동되는 형태가 아니라, (비록 대략적이긴 하나) 본인의 신체 상태에 대한 다양한 지표들을 확인하고 점검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 있는 녀석으로 받아 보기 전까지 상당한 호기심을 갖게 만들었습니다.

물론 피트니스센터나 건강검진센터에 구비되어 있는 수백만원을 호가하는 인바디와 같은 정밀도를 기대하는 것은 욕심이라는 걸 알았기에 너무 큰 기대는 처음부터 갖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에 이정도까지 기능을 보여주는 상품이라면 충분히 구매욕구를 불러 일으키기에는 충분한 장점을 갖고 있다고 보입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3만원이 채안되는 가격으로 인터넷 오픈마켓에서 구입이 가능하니 이번 기회에 체중계 교체를 희망하는 분들은 검토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상품의 포장은 최근 디지털 제품들이 대부분 그러하듯이 군더더기 없이 간결하게 배송되었습니다. 제품의 구성 역시 본체와 설명서 배터리 정도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구요.

제품은 화이트와 블랙 강화유리 중에 선택할 수 있으나 아무래도 깔끔한 화이트가 인기가 많다보니 블랙이 더 구하기는 용이하였고 가격도 조금 더 저렴(?)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반드시 흰색을 구매해야겠다는 경우가 아니라면 블랙색상 제품도 깔끔한 편이니 좀 더 저렴한 구매를 고려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체성분을 분석해주는 기능이 있는만큼 네 개의 측정 센서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체중 측정시 이 부분에 정확히 대칭으로 발을 올리는 게 중요하다고 하네요.

작동이라고 할 것도 없이 배터리를 장착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게 되는데, 사전에 스마트폰에 피쿡 앱을 설치해 두어야 기기와의 연동이 가능하게 됩니다.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picooc 을 검색하여 설치하는 방법이 있고, 체중계 뒷 편에 있는 큐알코드로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앱 설치 후에는 이메일 주소와 비번으로 간단히 회원가입을 할 수 있고, 그 후 본인의 정보를 입력하면 모든 준비가 끝나게 됩니다.
앱에서 블루투스를 통한 기기식별을 최초 한 번 마치고 나면 본격적으로 스마트한 체중측정이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측정방법은 먼저 스마트폰을 흔들어 주고, 그 후 체중계의 4개 센서에 양발을 균등하게 올려주면 됩니다. 3초정도 측정을 하고 나면 현재의 몸무게와 체지방률이 표시가 되며, 이에 따른 체중측정평가 점수가 나타나게 됩니다.


측정기록을 클릭하게되면 더욱 자세한 지표들이 주루룩... 나열되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데이터들이 매우 높은 정확도를 보여주는 것은 아닌 듯하고, 특히나 측정 시간이나 신체상태 등에 따른 차이가 상당하여 어디까지나 대략적인 참고수준으로만 활용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도 매일 같이 주기적으로 비슷한 시간에 측정하는 습관을 들인다면 더욱 신뢰있는 데이터를 얻을 수 있을 거라 보입니다.

기타 체중관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도 제공되는 만큼 건강하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충분한 기기라고 말하고 싶네요.

* 1줄 요약
- 장점 : 싸다, 다양한 신체정보 제공, 컴팩트한 디자인
- 단점 : 차이가 큰 측정값, 성인 남자에겐 다소 작은 사이즈 (cq모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