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

마스크 스트랩 만들기_썬그립 티단추, 가시도트 등

jay_0917 2020. 9. 20. 01:44
반응형

요즘 같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니 저의 취미 생활이 하나, 둘 늘어갑니다. 무료한 것 보단 저만의 재미를 찾아가는 이런 취미들이 참 보람되고 좋네요^^

오늘은 4가지 방법의 마스크 스트랩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간략하게 제가 만든 방법들을 올려볼까 합니다.

(A) 리본끈과 썬그립 티단추를 이용한 마스크 스트랩
(티단추는 썬그립이 달기 편하고 견고하다 하여 검색 끝에 구매함. 티단추-11mm가 저는 좋더라구요~)

단추는 이렇게 필요해요. 이렇게 4개가 한쌍!!

1. 리본끈 75cm을 준비해서 올이 풀리지 않도록 양쪽 끝을 라이터를 이용해 불로 지집니다. (길이는 목에 둘러보시고 편한 길이로 하셔도 됩니다.)


2. 티단추 기구를 셋팅 합니다. 힘조절 나사가 18mm가 되도록 돌려서 고정~

근데 저는 18mm까지하면 빠져서 그냥 저정도로 놓고 했는데 잘 되더라구요~

핑크색 11mm용 고무몰드를 꼽아주세요~


3. 리본 끝을 2cm정도 접어서 송곳으로 뚫고(전 송곳 없어 콤파스로ㅋㅋ) ①단추를 끼우고 ②단추를 끼워 티단추 기구로 눌러 단추를 달아줍니다.

4. 달려진 단추에 3cm정도 아래로 하여 같은방식으로, 송곳을 이용해 구멍을 내어 ①단추룰 꼽고 그 위에 ③단추를 올려놓고 눌러줍니다.


5. 반대쪽도 똑같이 달아줍니다. (접히는 방향을 잘 고려해서 반대 쪽을 달아주세요~ )이러면 A 스트랩 완성


(B와 C) 악세사리 부자재 키링 재료를 이용한 마스크 스트랩
재료는 악세사리 부자재라고 검색창에 치시면 쫘악 뜹니다. 저는 아래처럼 구매해서 펜던트만 추가해줬습니다.

체인을 원하는 색으로 연결해서 o링으로 개고리에 걸어줍니다. 그리고 원하는 펜던트만 달면 끝! 쉽지만 A번보단 비용이 좀 더 들겠죠?ㅎㅎ

(C)역시 연결 체인에 펜던트만 달면 끝!!!


(D) 가시도트를 이용한 마스크스트랩
A번 보단 D가 어려워요ㅠㅜ A번을 접하곤 A로 하는 걸로 ~대신 가시도트가 훨씬 싸요~
가시도구는 아래와 같은 도구가 필요해요. 근데 망치로 두드려야해서 아랫집에 미안해지죠~ 쿠션을 대고 하셔요~




이것도 방법은 A와 같아요~ 그런데 굳이 처음 2cm을 접지 않고 하셔도 됩니다.
①가시단추를 리본에 꼽고 ②숫단추를 방향에 맞게 올려놓은 뒤, 누름바와 바닥 몰드사이에 단추가 오게하고 펀칭보드위에 올려서 고무망치로 치면 됩니다.


암단추도 같은 방식으로 하면 됩니다.

이렇게 완성!!

글을 쓰다보니 또 길어졌네요~ 무튼 이렇게 4가지 방법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부족하지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